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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또는 “이용계약”)은 주식회사 엘유티(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페이지 등(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EARTHUS”는 주식회사 엘유티의 브랜드를 말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말합니다.
②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이동통신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는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공간을 말하며,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http://www.earthus.co.kr
- http://m.earthus.co.kr
- 향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등
③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 및 회사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상품 및 서비스, 마케팅 정보 등)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⑦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회원등급”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⑩ “게시글”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⑪ “상품평”이란 게시글 중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본사 기타 계열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제휴한 사이트, 홍보 채널 등에서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해 상품평을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⑫ “포인트”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금을 의미하며, 환금 불가능한 회사 전용의 재산적 가치가 없는 사이버 데이터를 말하며, 일정 금액에 달한 포인트는 쿠폰으로 자동 전환되며 회원은 상품 구매 시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⑬ “서비스”란 제4조에 정한 바 대로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이용자를 위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의 대상인 유형 및 무형의 물건 자체를 의미합니다.
⑭ “개별계약”이란 이용자가 회사의 특정 상품이나 용역의 구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 30일 이전에 e-mail, SMS, 로그인 시 동의 의사를 결정할 수 있는 별도의 페이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및 변동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에 의한 전체(사이트 내 팝업창, 공지사항 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방법)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약관은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전 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위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회사에게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상품 판매 및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② 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 계약 체결
③ 이용자가 사이트에서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④ 회원 커뮤니티 운영 서비스
⑤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뉴스레터, DM 포함)
⑥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서비스
2.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서비스에 대해 일정량의 사용료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경우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전기공급 중단 등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또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획득한 자료 등으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광고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진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
1. 만 14세 이상의 자라면 누구나(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④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⑤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것으로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사가 확인한 경우. 단,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를 제외
⑥ 기타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온라인에서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 등 기술적, 관리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한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 본인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7.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제공, 처리 등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즉,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탈퇴 요청 접수일로부터 24시간 이내 회원 탈퇴 처리를 함으로써 본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단,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포인트의 상환, 구입한 재화 대금 지급 등)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 탈퇴 처리를 유보함으로써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저야 하며,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사이트의 재가입을 희망할 경우 회사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용자가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법 또는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한 경우 등)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타 법률에 의해 보존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5.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즉시 상실(이용계약 및, 또는 개별계약 해지 포함) 시키거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제한 기간은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비회원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 및 다른 사람의 명의를 허락 없이 이용하여 등록한 경우
② 사이트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③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④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⑥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⑦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⑧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의 유포 등 정보통신설비 및 전산망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⑪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⑫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한 1년간 계속적으로 이용실적(로그인 및 구매 실적)이 없는 경우
⑬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6. 회사는 본 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등 회사가 선택한 방법(이하 “통지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8.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회사와 회원 간에 이미 체결된 개별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정하거나 사이트 이용에 사용한 벙법(e-mail, SMS 등)으로 “통지 방법”을 삼을 수 있습니다. 단, 통지는 국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소정의 기간 동안 사이트에 통지사항을 게시 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개별계약

제9조 (구매신청)
사이트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사이트에서 구매 신청하는 경우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 요금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EARTHUS"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 방법의 선택

제10조 (개별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미성년자의 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5장 대금결제

제11조 (수신확인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방법”으로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구매신청 의사표시와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즉시 그 요청사항을 처리합니다.

제12조 (대금결제방법)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결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결제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1. 회사가 승인하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의 각종 카드에 의한 결제
2. 회사가 승인하는 은행에 실시간 계좌이체에 의한 결제
3. 회사가 승인하는 통신사에 의한 휴대폰 결제
4. 회사가 승인하는 쿠폰 사용에 의한 결제
5.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에 의한 결제

제13조 (포인트제도의 운영)
1. 포인트는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공개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인트 적립 대상 상품을 현금 및, 또는 신용카드 등으로 구매하여 최종적으로 제품을 수령한 경우 쿠폰사용금액을 제외한 결제금액 기준 5%가 자동으로 무상 정립(예시 : 1,000원 구매 시 50포인트 적립, 이하 “구매 포인트”)될 수 있고, 포인트 적립 대상 상품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공개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이 해당 상품 페이지 내에 상품평을 작성 하는 경우 일반 상품평의 경우 300 포인트, 이미지 상품평의 경우 500 포인트가 자동으로 무상 적립(이하 “상품평 포인트”) 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적립 시점은 회사의 내부 사정(전산상 지연 처리 등)에 따라 별도의 고지 없이 상당기간 지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제도의 운영, 포인트 가치의 책정 등을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① 본 조 제1항의 상품 구매 금액 중 1백원 미만의 거래 (예 : 1550원 구매 시 1500원에 대하여만 포인트 적립)
② 회사의 직영점, 회사와 계약 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에서의 상품 및 용역 구매한 경우
③ 회사가 행사상품 (균일가) 또는 포인트 적립 불가임을 표시한 상품을 이용자가 구매한 경우
④ 법인 (단체) 구매를 통한 할인한 경우
⑤ 회사의 임직원 소매카드 사용을 통한 할인을 받은 경우
3.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평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다음 각호 중 3호와 4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해당 상품평의 게재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해당 상품평에 대한 게재 중단 요구 등을 받거나 회사 내부적으로 판단하기에 부적절한 상품평인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우선 게재 중단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상품평을 게재할 상품의 판매 또는 게재를 중단한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공개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30일이 경과하거나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주문 취소 상태인 경우
③ 해당 상품과 관련 없거나 타인의 저작권 등의 권리, 명예 내지 신용을 훼손하는 등 부적절한 상품평을 게재하는 경우
④ 동일 상품에 대한 상품평을 중복 게재하는 경우(즉, 1회 상품평만 작성 가능)
4. 적립된 포인트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한 매장 및 사이트 내 회원 서비스 화면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5. 회원이 매장 및 사이트에서 구매한 실적 내지 포인트 적립이 회원 개인의 선량한 의도가 아닌 부정 구매 또는 부정적립으로 판단될 시 회사는 회원의 당해 구매실적 내지 포인트 적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부정 구매로 판단되거나 합리적인 사유로 의심되는 경우 해당 기간 포인트 누적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5항의 부정 매출 판단은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 및 매장이 부정매출 또는 부정적립 판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경우 본 약관 제25조 내지 제27조에 의거, 조정합니다.
7. 본 조 제6항의 진행으로 회사가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 누적제한을 “통지방법”으로 통지한 후, 그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본인 이외에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상속, 증여, 매매 등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9. 적립 포인트는 그 잔여 포인트를 포함하여,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변제될 수 없습니다.
10. 포인트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방법은 매장 및 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됩니다. 포인트의 적립률 및 할인 방법을 회원에게 불리한 방법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30일 이전에 “통지방법”으로 고지됩니다.
1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오류 발생 사실을 알지 못한데 있어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은 오류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당해 오류사실을 늦게 알게 된 이유를 소명하여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발행한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해당 매장의 동의를 서면으로 받아 서면으로 증빙을 제출하면 정정 요청일로부터 60일 이내에 포인트를 정정합니다.
12. 회사는 매장 또는 사이트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적립 포인트는 회사가 이를 최종 승인함으로써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13.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 일지라도 오프라인 매장 혹은 사이트와 회사 간의 포인트 확인 과정에서 불인정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쿠폰의 정의 및 사용)
1. 쿠폰은 포인트 쿠폰과 이벤트 쿠폰(프로모션 및 생일 쿠폰 등)으로 구분됩니다. 쿠폰은 회원의 휴대전화 SMS 또는 기타 알림 메시지 수신을 통해 발행 정보가 안내되며, 사이트 내의 마이페이지에서 쿠폰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발행된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 오프라인 매장 또는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포인트 쿠폰은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가 5,000포인트에 도달하면, 회사는 회원에게 무상 제공하는 5,000원 상당의 쿠폰을 의미합니다. 이벤트 쿠폰은 포인트 쿠폰과는 별도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프로모션, 생일 등)에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을 의미하며, 이벤트 쿠폰의 지급 대상, 기준, 사용방식 및 기한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합니다.
3. 회사가 포인트 쿠폰을 제공하는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발생된 쿠폰에 해당하는 포인트만큼 삭감됩니다. 포인트 쿠폰은 발행일 기준 16일 이후부터 12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쿠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쿠폰 사용을 위해서는 회원은 반드시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야 하며, 사이트 상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4. 쿠폰 사용 시 쿠폰 금액 보다 적은 금액의 제품 구입 시에는 잔액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5. 쿠폰의 사용 권한은 회사로부터 쿠폰을 제공받았던 본인에 한하며 타인에게 양도, 상속, 증여, 매매 될 수 없습니다.
6. 쿠폰은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① 회사의 직영점 및 회사와 계약 된 공식 매장 또는 사이트를 제외한 기타 판매처에서의 구매 시
② 행사상품 (균일가) 및 회사가 지정하는 상품 구매 시
③ 법인 (단체) 구매를 통한 할인 시
④ POS 및, 또는 사이트 접속장애로 인해 쿠폰이 확인 되지 않을 시
7. 회원이 포인트 쿠폰을 사용하여 제품을 구매 후 이를 본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반품할 시, 구매에 사용한 포인트 쿠폰은 환원됩니다.
단, 포인트 쿠폰을 제외한 기타 이벤트 쿠폰의 경우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제품 구매 후 이를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반품할 시에는 해당 구매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도 취소됩니다.
9. 쿠폰의 유효기간 내 미사용으로 인하여 쿠폰이 소멸된 경우에도 쿠폰 발행으로 삭제된 포인트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10. 제7조 제5항에 따라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발행된 쿠폰은 그 유효기간에 상관 없이 회원 자격 상실일자를 기준으로 소멸됩니다.

제15조 (연체)
1.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통신사 등을 통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신용카드, 통신사 등 결제업체의 약관이 적용되며, 결제업자로부터 회사가 결제의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일단 정지하고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사용 정지) 지체 없이 이용자에 대해 결제대금 연체에 따른 지급 방식 안내와 익월부터 대금결제방법의 변경 여부에 대한 확인 유무선 수단을 통한 연락을 합니다.
2. 이용자가 사이트에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이용자가 약속한 날, 기타 회사가 지정 날까지 결제대금 지급이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배송, 취소, 환불

제16조 (배송)
1. 배송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며 비수기를 기준으로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일반택배(주문일, 법정공휴일 제외), 서울/경기 지역 : 3-6일, 그 외 지역 : 3-9일(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개별 계약에 따름)
② 법정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 되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상품 수취인이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으로 되어 있는 배송 주문은 원칙적으로 금지되며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배송지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고, 이러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3일 이내에 국내 배송지로의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그 배송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구매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배송의 완료는 이용자가 지정한 장소(이용자가 택배사에 별도로 지정한 장소를 포함)로 구매 신청한 상품이 도달한 시점을 말합니다. 단, 이용자가 지정한 배송지가 택배사로 하여금 오인하거나 달리 해석될 수 있는 장소(예를 들어, 슈퍼마켓, 마을회관, 공공건물 및 공공시설 등) 인 경우 또는 제3자를 통한 상품 수령의 요청, 배송정보 오기재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환불, 반품 및 교환)
1. 이용자는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 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 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등의 사유로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예시, 신발 박스 및 기타 제품의 일부로 구성되는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사이트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개별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이용자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및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상품의 구매를 취소(청약 철회)하는 경우에는 이미 제공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가를 상품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또는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거나 결제업자에게 결제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할 것을 요청합니다. 단, 결제업자에게 환불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 통지합니다.
5. 본 조 제1항에 따라 상품의 구매가 취소(청약 철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의 귀책으로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귀책에 따른 제품의 하자로 인한 경우에 있어서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6.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이 불가한 때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불 절차는 본 조 제4항에 따릅니다.

제7장 사이트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8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5.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항 등 사이트의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및 사전 통지 없이 사이트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차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하거나 양도, 이전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의 아이디로 인해 개인정보유출의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경우 회원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 부주의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단, 회원이 이를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원칙적으로 하나의 회원 아이디만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제8장 기타

제 22 조 (저작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을 검색에 노출하거나,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제23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게시글 또는 상품평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글 또는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⑥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⑦ 상품 및 용역 기타 서비스 이행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⑧ 허위의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호도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정당한 요청에 불구하고 3회 이상 사실관계 확인을 거부한 경우
⑨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글 또는 상품평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글 또는 상품평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글 또는 상품평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해당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할 의무를 부담 합니다.
4. 회원 탈퇴 이후에는 해당 회원이 탈퇴 이전에 작성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의 일부 또는 전부의 편집이나 삭제를 요청할 수 없고, 회원은 회원 탈퇴 이전에 자신이 작성한 게시글 또는 상품평에 대해 수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완료해야 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 등에 대하여 해당 이용자와 제3자가 책임을 지며, 회사는 이를 보증 하거나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 간에 해당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대하여 이루어진 거래의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제 32조 및 동 시행령 제20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손해배상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회사 및/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당해 이용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서비스 화면 게시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서비스 화면 게시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이 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30일 전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9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 담보로 제공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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